NHN두레이가 내놓은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고객사 자체 인프라 혹은 자체 클라우드 환경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체 인프라에 협업도구를 도입하기에 기업 데이터 보안 정책을 준수할 수 있고 기존 시스템을 연동해 협업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그간 보안의 이유로 SaaS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사들에게 기업별 환경을 고려한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탁월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NHN두레이의 안정적인 기술력과 고객의 다양한 서버 환경에 맞는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를 도입하면 프로젝트(협업도구), 메일, 메신저가 기업별 인프라 환경에 맞춰 설치되고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최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NHN두레이는 설치부터 온보딩 교육, 전용문의 채널인 핫라인, 신속한 고객지원 서비스까지 철저한 대응과 밀착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NHN두레이는 정보보호인증을 받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되어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최근 국가정보원 보안성 검토를 통과하며 인트라넷인 업무망에도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공공기관 협업도구 도입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SaaS 표준 등급에 이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에서 최고 수준인 ‘GOLD’를 취득한 바 있다.
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이번 NHN두레이의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고객사들의 강한 니즈를 반영해 고객사 인프라에도 호스팅 지원이 가능한 안성맞춤형 상품을 구성했다”며 “현재 한국은행, 하나금융파인드 등 보안인증에 까다로운 금융권과 공공영역에서 두레이를 활용하고 있는 만큼 기업 보안과 데이터 정책의 이유로 기업 내부 인프라에 서비스를 구성해야 한다면 두레이의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를 적극 검토하시길 권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