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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업계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전기차 붐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올해 전 세계에서 400여 종의 전기차가 출시될 예정이며 600만대(추정치) 판매가 예상된다. 전기차는 중량과 출력이 기존 내연기관차에 비해 월등히 높아 고인치타이어와 교체용 타이어 수요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실제 18인치 이상 고인치타이어의의 수익성은 저인치 타이어와 비교해 약 30%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작년 한해 완성차업계를 괴롭혔던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문제도 올해 해소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또 다른 이유다. 현대자동차(005380)는 최근 개최된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오는 3분기쯤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완성차업계에서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차량 생산 차질이 빚어졌고 이는 타이어업계의 신차 타이어 수요 감소로 이어졌다. 올해 하반기 차량 생산이 늘어날 경우 신차용 타이어도 수요도 덩달아 증가해 타이어업계의 실적 개선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다만 원자재 가격과 운송비 상승은 변수다. 천연고무 등 원자재가격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고 미국, 유럽의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운송비 상승 가능성이 여전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타이어업계가 작년에 삼중고로 어려움이 많았다”며 “올해는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해소 등으로 차량 생산이 정상화되고 전기차가 많이 출시되면 작년보다는 다소 숨통이 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