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앙대 국악교육대학원, 31일까지 2022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1.12.06 09:30:36

국악교육·국악전문교육·음악치료교육 3개 전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Graduate School of Korean Traditional Music Education, Chung-Ang University)은 국악교육, 국악전문교육, 음악치료교육 3개 과정 2022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국악교육대학원은 4학기 2년 과정의 석사학위로, 국악전공자들의 심화교육을 위한 국악교육전공, 현직 교사들을 위한 국악전문교육전공, 그리고 국악을 활용한 음악치료 연구 및 그 음악치료사 양성을 위한 음악치료교육전공 등 3개의 전공을 두고 있다.

또한 계절제 대학원으로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약 15일간씩, 2년 동안 집중 심화교육을 함으로써 수업효과를 극대화하여, 현업에 종사하는 원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졸업자는 교육부의 정식 ‘교육학석사’ 자격과 더불어 중앙대 총장과 본원 원장 명의의 국악교육, 국악전문교육은 ‘국악교육자격인증서’, 음악치료전공은 “음악치료교육자격인증서‘을 수여하며 음악치료전공은 사단법인 중앙음악치료학회의 ’임상음악재활전문가‘ 자격증 및 타 음악치료 관련학회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원서 접수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유웨이어플라이에서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학사학위 취득(예)자 또는 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은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심사와 면접 후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학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