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 다이어트 비법, '두부 쉐이크+다리놓기 운동+황기차'

정재호 기자I 2014.04.02 09:47:01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일명 ‘회춘 다이어트’ 방법이 중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흥미를 이끌어내고 있다.

MBN ‘엄지의 제왕’ 65회는 지난 1일 방송을 통해 중년이라면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고민인 ‘나잇살’을 뿌리째 뽑을 수 있는 몇 가지 비법을 공개했다.

박상준 원장과 정지행 한의사의 나잇살 극복 ‘회춘 다이어트+해독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사례자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그 방법과 효능을 알렸다.

스스로 회춘 다이어트와 전쟁에서 승리한 박상준 원장은 비법으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두부 쉐이크’와 ‘다리놓기 운동’을 추천했다.

회춘 다이어트에서는 중년이 될수록 변화하는 호르몬에 따라 감소하는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핵심인데 먹는 것과 운동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박상준 원장은 “나잇살의 중요한 원인 가운데 하나는 식사 시 탄수화물의 비중이 너무 높다는 사실이다. 나잇살을 빼려면 단백질 섭취량을 의도적으로 늘려야 한다. 단백질 섭취의 최강자가 두부 셰이크다”며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일단 칼로리가 낮다. 부피가 많으니까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식이 된다”고 회춘 다이어트와 두부 셰이크의 궁합을 강조했다.

적절한 운동의 병행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박 원장은 회춘 다이어트의 두 번째 비결로 누워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다리놓기 운동을 들고 나왔다.

‘허리, 골반 운동’과 허벅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인 ‘다리놓기 운동방법’을 통해 잠자고 있는 근육까지 깨워 나잇살을 정복할 것을 권했다.

먹는 것은 ‘두부 쉐이크’로 해결하고 운동은 ‘다리놓기 운동방법’을 해서 나잇살을 극복하는 것이 최상의 비법이라고 중년층에게 어필했다.

엄지의제왕 나잇살 극복 비법은 정지행 한의사가 소개한 ‘해독 다이어트’로 이어졌다.

해독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빼내고 좋은 기운을 보충해 몸 속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원리로 노폐물과 살을 빼고 건강을 회복하게 하는 방법이다.

5만명의 비만 환자를 치료해낸 정지행 한의사의 ‘해독 다이어트’에서는 ‘황기차’가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독 다이어트’의 필수 요소로 ‘황기차’를 꼽은 정지행 한의사는 “우리가 땀을 많이 흘리고 기운이 빠졌을 때 그 기운을 북돋아 주는 대표적인 약재가 황기다”면서 “해독 다이어트의 1단계인 ‘숙변 제거’와 제철 음식 주류의 ‘해독 식단’을 실천하면서 황기차를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당부했다.

▶ 관련기사 ◀
☞ '바질 씨앗 다이어트'로 화제집중, 바질은 어떤 식물?
☞ 바질 씨앗 다이어트, 식이섬유 40배 증가 '포만감↑' 효과
☞ 다솜 다이어트 트라우마 "1kg만 쪄도 식음전폐" 임창정 반응은?
☞ "건조한 봄, '1일1식' 등 무리한 다이어트... 건강에 악영향"
☞ "생일상의 미역국이 다이어트 특효식품 알긴산과 미네랄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
☞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5계명`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