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은 캐나다 선사인 티케이(Teekay)사와 17만3000 m3 급 LNG 운반선 2척에 대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주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모두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6년 중순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또 양측은 추가 옵션 3척에도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291.4 미터, 폭 46.4 미터로 17만 3000m3의 액화천연가스를 수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선박에는 LNG 운반선으로는 세계 최초로 독일 만(MAN사에서 개발한 친환경 천연가스 엔진(ME-GI Engine)과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고압연료 분사 장치(HiVAR)가 장착된다. 이를 통해 통상의 이중연료 전기추진방식(DFDE-Dual Fuel Diesel Electric Engine)이 적용된 기존 LNG 운반선과 비교했을 때 연료 효율을 크게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의 종합 엔지니어링 자회사인 디섹(DSEC)이 미국 나스코 조선소로부터 ME-GI 엔진을 탑재한 컨테이너 운반선의 설계 및 자재 패키지 공급 계약을 한데 이어 이번 LNG 운반선 계약까지 수주, 대우조선해양은 천연가스 엔진이 적용된 모든 선종을 수주하게 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시장 흐름에 맞춘 친환경 기술 개발을 선도한 것이 수주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맞춤식 고객관리와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세계 일류 조선?해양 전문 기업으로 앞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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