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굽네,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 조회수 1000만 돌파

한전진 기자I 2024.08.29 09:01:08

인기 크리에이터들도 챌린지에 참여 긍정적 바이럴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업계 최초 AI로 만든 음원과 BGM을 활용해 제작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를 선보인 지 45일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굽네,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 조회수 1000만 돌파 (사진=굽네)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복날과 휴가가 몰려 있어 치킨업계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을 맞아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굽네치킨의 인기 메뉴 세 가지를 꼽아 ‘고마오’로 명명했다.

‘고마오’는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굽네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 맛있는 마라 맛을 치킨으로 즐기기 좋은 ‘마라천왕’, 꾸준히 사랑받는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의 줄임말이다. 특히 여름에는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이열치열‘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찾는 매운맛 치킨 메뉴가 인기다.

지난달 12일에 오픈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경쾌한 리듬에 단순한 단어 반복으로 Z세대의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인기 크리에이터인 ‘수마일’, ‘유수현’, ‘츄더’, ‘땡절스’와 여러 인플루언서가 ‘고마오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이번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Z세대가 콘텐츠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이루게 된 긍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