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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내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전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업계 최초로 각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오퍼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번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들은 ‘Together·Better·Connected’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신규 캠페인과 고객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connectivity)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의 폭을 더욱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프리 고 대표는 “기존 슬로건 ‘the way the Earth connects’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 짓는 한편 오늘날 그 어느 때 보다 기술 활용을 통해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우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각도의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 착안해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며 “새 슬로건은 이러한 상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의지가 담겨, 우리가 향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의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50여개의 실무표준·감사기능과 더불어 전 회원사를 통합 지원하는 우수한 정보기기(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스타얼라이언스는 다년간 월드 트래블 어워즈,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에어 트랜스포트 어워즈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항공 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인 공헌을 한 점을 인정 받아 수차례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