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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는 테라가 출시 100일 만에 누적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테라는 출시 101일 만인 지난달 29일 누적판매 334만 상자(330㎖), 1억139만병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초당 11.6병 판매된 꼴로 국내 성인(20세 이상, 4204만명 기준) 1인당 2.4병 마신 양이다.
출시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인 테라는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72일 만에 200만 상자, 97일 만에 300만 상자를 팔아치웠다.
테라 출시로 인한 기존 맥주 브랜드의 잠식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유흥 및 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다. 테라와 함께 ‘하이트’, ‘맥스’ 등의 기존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며 올해 6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약 5% 전체 맥주 판매량이 늘었다. 2015년 이후 지속 하락하던 수치가 올해 상승 전환하며, 맥주 부문 턴어라운드의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하이트진로는 분석했다.
특히 레귤러 맥주의 격전지인 유흥시장에서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6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45%나 상승했다. 2017년에는 전년 대비 -23%, 2018년에는 -21% 역 신장했었다.
하이트진로 측은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판매량이 더욱 빠르게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라면 1년 판매 목표인 1600만 상자 판매도 무리 없이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초기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테라 생맥주를 출시, 여름 시장을 겨냥하고 나섰다.
출시 초부터 지속적인 시장 요구가 있었던 생맥주는 사전 출시한 부산 센텀맥주축제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7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필라이트’로 시작해 테라로 이어지는 맥주시장 판도 변화와 국내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과 신제품 ‘진로’ 효과로 더욱 견고해진 소주 시장이 결합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금과 같은 추세를 발판 삼아 국내 주류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