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제2기 쇼핑호스트 공개 모집

김현아 기자I 2017.06.07 08:44:35

6월 8일부터 22일까지 쇼핑호스트 공개 모집
학력 제한 없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 가능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쇼핑 1기 쇼핑호스트로 선발되어 활약 중인 이시유 씨의 지난 해 공개 모집 당시 카메라 테스트를 받고 있는 모습.
KTH(대표 오세영)가 운영하는 K쇼핑이 지난해에 이어 제2기 쇼핑호스트를 오는 6월 8일부터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쇼핑은 지난해 1기 쇼핑호스트를 선발한 데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쇼핑호스트를 모집한다. 지난해 1기 쇼핑호스트 모집에는 지원자 약 480여명 전원에게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절차를 선보였으며, 쇼핑호스트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다는 점에서 쇼핑호스트 지망생들의 반응을 얻었다.

K쇼핑 2기 쇼핑호스트는 학력에 제한 없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K쇼핑은 1차, 2차 카메라 테스트 및 실무 면접을 거쳐 임원면접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모집공고는 KTH홈페이지(www.kth.co.kr)와 K쇼핑 TV방송, 온라인몰(www.kshop.c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쇼핑은 최근 K쇼핑 방송 5회 연속으로 주문액 1억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고,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젊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2년 출범 이후 매년 2배 가까운 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T커머스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7월에는 K쇼핑 단독 방송제작센터 오픈과 함께 스튜디오 촬영 영상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갖춘 새로운 형식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힘쓰는 등 K쇼핑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세영 사장은 “올해 개국 5년째를 맞이한 K쇼핑은 그 동안 역량 있는 쇼핑호스트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왔다”라면서 “K쇼핑만의 경쟁력 있는 쇼핑 방송을 함께 만들어갈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