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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3일부터 6일간 아시아중동지역 9개국 소셜미디어 파워유저들을 초청해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로 소개, 홍보하는 ‘글로벌 와우코리아’(Global WOW Korea)’ 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와우코리아는 아시아중동지역 국가 출신으로 구성한 한국관광 서포터즈단이다. 이들은 2012년부터 우리나라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체험한 후 SNS를 활용해 활발하게 홍보하고 있다.
공사는 올해 최초로 와우코리아를 글로벌로 확대해 각 지역의 소셜미디어 유저를 선발해 한국으로 초청, 한국관광을 알리는 역할을 첨병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11월 한달간 글로벌 와우 선발 콘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총 30개 국가에서 약 550명이 사진과 영상을 응모해 총 10인을 선발했따.
최종 선발한 글로벌 와우코리아 서포터즈단은 13일부터 18일까지 부산, 거제, 통영, 여수, 순천 등 남해안의 주요관광지를 둘러보고, 서울을 전통과 현대 등 다양한 테마별로 체험한다. 이 기간 매일 일정한 미션을 수행해 한국여행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와우코리아 공식 채널과 개인 SNS 등에 공유하고 전파할 예정이다.
정기정 아시아중동팀장은 “트렌디하고 모바일 사용인구가 높은 아시아중동지역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온라인 홍보사업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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