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오늘 수능성적발표일...성적표 배부는 27일

박종민 기자I 2013.11.26 10:45:00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지난 7일 치러진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이 오는 27일 통지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수험생의 원서를 접수한 학교나 지역 교육청이 온라인으로 성적자료를 제공받은 후 성적통지표를 출력해 수험생에게 배부하게 된다. 성적표에는 영역·과목별 표준점수, 백분위, 등급이 표기된다.

△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통지표가 오는 27일 수험생들에게 배부된다. / 사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 캡처


앞서 수능은 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85개 시험 지구, 1257개 시험장에서 실시됐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은 재학생과 졸업생 등 총 65만747명이다. 또한 시·청각 장애인에게는 장애 정도에 따라 시험 시간을 조정하는 등 일반 수험생과 동등한 조건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했다.

27일 수능 성적이 수험생들에게 배부되면 수험생들은 자신이 입학할 수 있는 대학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이미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가채점이 끝난 상황이지만 어디까지나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시 지원에는 백분위, 등급 등 상대평가가 적용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알기에는 한계가 따랐다. 따라서 수능 성적이 발표되는 27일부터 수험생들은 정시 지원 준비에 보다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수능성적표 교부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수능 세계지리 ‘출제 오류’ 논란
☞ 수능 100% 전형 vs 수능 우선 선발 차이점은?
☞ 내년 대학입시 정시모집 확대..특목고 유리·수능 중요도↑
☞ "대학 붙었는데 수업 왜 듣죠?" 수능 끝난 고3 수업 어쩌나
☞ 수능 수험표 있으면 단돈 1000원에 공연 봐요
☞ 수능 이의신청 626건, 영어영역이 최대


2014 대학수학능력

- 법원 "수능 세계지리 8번 문제 없다" 평가원 손 들어줘 - 법원 "세계지리 8번 문항 문제 없다"(1보) - 수능 출제 오류 논란, 집단소송으로 번지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