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오토리스, 친환경 상용차 충전 제휴처 확대

공지유 기자I 2024.05.31 08:57:48

이브이시스와 제휴해 급속 충전 할인
월 구독 요금의 0.5% 엘포인트 적립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롯데렌탈의 화물차 전문 금융회사 롯데오토리스가 친환경 상용차를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 제휴처를 확대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롯데렌탈)
롯데오토리스는 롯데이노베이트의 전기차 충전 자회사인 이브이시스와 업무 제휴를 맺고 친환경 상용차 EV충전 구독 서비스인 ‘비즈패스’ 제휴처를 늘렸다.

비즈패스는 전기 상용차 리스 고객이 매달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월 약정 한도 내에서 급속 충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급속 충전 요금 50% 할인 및 충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코노미(월 1만1900원) 월 충전량 400킬로와트시(kwh) 이내 △프리미엄(월 3만9000원) 월 충전량 1800kwh 이내 두 가지 옵션 중 고객의 차량 운영 거리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무 제휴로 고객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채비-비즈패스’와 새롭게 선보이는 ‘이브이시스-비즈패스’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이브이시스는 현재 전국 도심 인접 지역에 4000기 이상의 충전기를 운영 중이다. 올해 말까지 충전기 7500기를 추가 보급해 규모를 늘릴 예정이다.

현대차 포터, 기아 봉고 EV모델의 전비를 1kwh당 5㎞로 계산하면 이코노미 가입 시 월 2000㎞, 프리미엄은 월 9000㎞까지 할인된 충전 요금으로 주행할 수 있다. 서비스 구독과 해지가 자유로워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롯데오토리스는 이브이시스 제휴를 기념해 롯데 계열사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이브이시스 비즈패스 선택 시 월 구독 요금의 0.5%가 엘포인트로 적립된다.

롯데오토리스 관계자는 “비즈패스 가입 고객의 충전 인프라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브이시스와 협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용 상품 출시 및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