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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8월 운항한 항공편이 4만6985편으로 2019년 5만4043편 대비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 수하물 서비스를 구매한 건수는 늘어난 셈이다.
노선별로는 일본이 8만5162건(35.7%)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국내선 7만7508건(32.4%), 동남아 노선 6만3369건(26.5%) 순이다.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활용하면 수하물 비용을 평균 30% 절감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틈새 여행족’이 늘면서 월별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객 또한 고른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일본의 경우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숙박비나 식비 등에 대한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쇼핑할 여력이 늘어 일본에서 알뜰쇼핑을 즐기고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졌다는 분석도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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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운임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수하물을 포함해 최대 40kg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짐 부담없이 알뜰한 여행을 즐 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알뜰 여행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