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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는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 전 매장에서 이날부터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한다.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후 전세계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자소만은 황금올리브 치킨에 캐리비안풍 저크소스라는 이국적인 맛을 더해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황금올리브 특유의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 저크소스의 알싸하면서도 입맛을 돋우는 달콤짭조름한 감칠맛의 조화가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소만은 출시 1주일만인 지난해 11월 13일 일판매 1만100개를 기록했고, 누적 매출 2억5000만원을 달성했다. 지난 8월 기준으로는 누적 판매 300만개를 기록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저크소스는 식품 정보 전문 글로벌마켓 리서치기업 민텔에서 주목할 만한 식품 트렌드로 선정하기도 했다. BBQ는 저크소스를 활용한 캐리비안 스파이스 치킨이 미국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출시를 결정했다.
BBQ 관계자는 “캐리비안, 중남미 지역에서 바비큐 소스로 활용되는 저크소스와 바삭한 치킨을 접목시킨 자소만이 미국 현지에서 새로운 K치킨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메뉴를 글로벌 매장에 선보여 K치킨의 입지를 넓히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