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립중앙박물관 협업제품 7종 출시

김정유 기자I 2025.01.10 09:01:4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커피업계 최초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스타벅스
우선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의 상품을 오는 13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머그컵, 모카텀블러, 테이블 매트, 패브릭 포스터 등이다.

또한 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도 오는 13일 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에스프레소 잔 세트, 세라믹 티팟, 디저트 플레이트 등 3종이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오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7종의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해당 노트의 표지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했다.

더불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준다.

안수빈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조선 시대에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미가 담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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