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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도 오는 13일 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에스프레소 잔 세트, 세라믹 티팟, 디저트 플레이트 등 3종이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오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7종의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해당 노트의 표지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했다.
더불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준다.
안수빈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조선 시대에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미가 담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