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테일이 뽑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인기 품목 1,2위는?

함지현 기자I 2023.12.01 08:55:14

국내 직구족 구매비중 패션 39%·전자제품 35%
올 블프, 엔데믹·일본 직구·편리한 쇼핑 선호 특징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커넥트웨이브(119860)는 몰테일을 통한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인기 품목은 패션과 전자기기였다고 1일 밝혔다.

(사진=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결과,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의 구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진 일본 직구 확대, 구매가 편리한 쇼핑 환경을 선호하는 모습 등을 보였다.

실제로 지난해 블프 기간(2022년 11월 25일~28일)과 비교하면 스포츠·아웃도어의 경우 11%에서 19%로 뷰티는 2%에서 3%로 비중이 상승했다.

이와 함께 블프 기간에 맞춰 세계 곳곳에서 대규모 할인행사가 시작되면서 몰테일을 통한 일본 직구 건수도 같은 기간 대비해 136% 증가했다. 또한 몰테일의 편리한 해외상품 구매 서비스인 다해줌 이용률도 40% 넘게 확대됐다.

다해줌은 현지 언어를 몰라도 아마존, 이베이, PXG 등 해외 주요 쇼핑몰의 제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몰테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해당 기간 높은 할인율로 주목받은 제품은 애플 펜슬 2세대, 에어팟 프로2부터 줌바, PXG 홀리데이 드라이버, 띠어리아울렛, 에스티로더 갈색병, 빌보 공홈 커트러리 등이다.

일본에서는 SK하이닉스 저장장치(SSD) Platinum P41 2TB가 블프 할인가에 다해줌 상품할인, 농협카드 중복할인까지 가능해 1000개 이상 판매됐다. 개파카 밀리터리 야상, 아식스 런닝화, 와인 및 위스키와 같은 주류 등도 높은 인기를 얻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블프의 경우 예년과 같은 큰 폭의 할인 행사는 줄었지만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연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몰테일은 모든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한 쇼핑 환경과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