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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아주 공장은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냉동생지와 케이크 등 연간 1억개 이상의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향후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면 현재 지속 증가하고 있는 북미지역 뚜레쥬르 가맹점의 생산 거점 역할을 맡게 된다.
CJ푸드빌은 공장 후보지로 텍사스 등 여러 지역을 검토했지만 조지아주가 이번 공장 유치에 가장 적극적이고 친기업 환경인 것으로 평가돼 최종 낙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조지아 주는 미국 전역으로의 시장 접근성이 뛰어나고 330여개의 세계적인 제조·식품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산업단지를 형성하고 있어 비즈니스에 친화적인 곳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공장 설립을 통해 CJ푸드빌 역시 향후 조지아 주 현지의 300여명에 달하는 신규 채용 효과를 제공할 전망이다.
CJ푸드빌은 지난 2004년 뚜레쥬르로 미국에 처음 진출했으며 2009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 2018년에는 CJ푸드빌 해외법인 중 최초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는 LA와 뉴욕, 뉴저지, 매사추세츠주 등 26개주에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100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올해 안으로 미국 내 뚜레쥬르 매장을 120개로 늘리고, 2030년까지 미국 내 1000개 이상 매장을 확보해 글로벌 F&B 기업으로의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은 국내 인재들을 글로벌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임직원들을 미국 등 해외 현지에 파견하고 있으며, 조지아주 공장 설립을 계기로 파견 임직원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탄탄한 수익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는 미국 뚜레쥬르 사업 규모에 발맞춰 생산과 공급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미국 공장을 설립하게 됐다”면서 “다양한 빵과 케이크의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K베이커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려,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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