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건조한 피부,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마스크 제조사가 직접 코스메틱 브랜드를 내놨다.
컴포터블 브리딩 웨어 브랜드 에티카는 최근 실제 마스크로 인한 소비자 피부 고민에 대한 내부 데이터를 토대로 애프터 마스크 스킨케어 브랜드 ‘코에티카(COETIQA)’를 출시했다. 코에티카는 식물 유래 성분과 피부 보호 성분, 특허 성분 등을 바탕으로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외부 환경 요소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에 효과적인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신규 코스메틱 라인이다.
코에티카는 전 제품에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는 Pollustop(바이오사카라이드검-4) 성분과 7가지 식물성 추출물로 구성된 특허 성분을 적용해 피부 보호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코에티카 모이스처 클리어링 클렌징 폼 △코에티카 모이스처 클리어링 페이셜 미스트 △코에티카 모이스처 클리어링 듀얼 마스크 시트 총 3종으로 출시됐다.
|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것이 또 다른 숙제가 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마스크 포켓을 더한 백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네파 키즈는 최근 신학기를 맞아 네파 타라 스쿨백 4종을 출시했다. 네파 타라 스쿨백은 위생적인 마스크 수납을 위해 마스크 보관용 메쉬 포켓을 비롯해 보온, 보냉 안감을 넣은 물병 포켓, 줄넘기 포켓 등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보아 다이얼을 적용해 아이들이 손쉽게 어깨의 멜빵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또한 마스크 수납공간을 더한 신학기 백팩 시리즈 ‘라이크 에어Z! 백팩’을 출시했다. 라이크 에어Z! 백팩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2020년 베스트셀러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난 제품 대비 무게를 100g가량 낮춘 제품이다. 기존 원단 대비 20% 가벼운 원단을 적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며 항균 코팅 안감을 적용한 마스크 포켓을 더해 마스크나 손수건 등의 소지품을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
마스크가 일상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립 제품 등 신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레드쿠키가 선보인 ‘워터틴트’는 립글로즈와 틴트 두 가지 기능을 합친 제품으로, 입술에 바르면 컬러가 점점 뚜렷해지며 립글로즈 성분이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착색 후에는 마스크나 컵 등에 묻어나지 않는다.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이 밖에도 GS25와 아모레퍼시픽은 각각 패션성을 가미한 마스크스트랩과 구취 관리 제품을 출시했다. GS가 출시한 마스크스트랩은 14K 금 마스크줄을 비롯한 귀금속 7종으로, 천연 원석으로 제작됐다. 평소 마스크 착용으로 드러내기 어려운 주얼리 착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이 내놓은 ‘구취과학 치약’과 ‘구취과학 마우스 워시’는 구취 가스 및 치면 세균막을 개선하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소나무 숯 성분,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오설록 제주 유기농 녹차 추출액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