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어스는 레스토랑 통합 플랫폼 포잉(Poing)의 운영사로,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온라인 미식 가이드인 포잉(Po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레스토랑에게는 운영에 필요한 A to Z를 해결해주는 ‘포잉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잉(Poing) 서비스에는 2,800여 곳의 엄선된 레스토랑들이 소개되고 있고, 140,000여 건의 누적 온라인 예약 및 30,000여 건의 누적 리뷰를 확보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6년 하반기부터는 100여 곳의 레스토랑들을 시작으로 ‘포잉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정식 런칭 후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투자 유치의 배경으로는 ▲레스토랑 전문 온라인 미디어로서의 브랜드 우위, ▲외식 O2O 분야에서의 사업 확장성, ▲온라인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선도, ▲레스토랑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시스템 인프라 등을 꼽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네이버(035420)는 40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면서 포잉(Poing)과의 다양한 사업적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건수 네이버 이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포잉의 다양한 식당 관련 서비스 및 사업 모델이 네이버의 기술 플랫폼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 관점에서도 포잉은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성장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이라고 판단했다”고 전략적 투자 이유를 밝혔다.
정범진 ㈜트러스트어스 대표는 “2014년 ~ 2015년에는 단순한 맛집 서비스가 아닌 외식 전문 매체로서 포잉(Poing)의 브랜딩에 주력하였고, 레스토랑 사업자들의 고충을 이해하는데 집중했다”라고 하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무분별한 마케팅보다는 신뢰도 높은 미식 가이드로서의 포잉(Poing) 서비스 고도화 및 레스토랑들의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잉 멤버십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여 외식 분야를 가장 잘 이해하는 외식 전문 그룹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트러스트어스의 ‘포잉(Poing)’은 2013년 12월 파이브 락스의 ‘예약왕 포잉’ 서비스 인수 후 리뉴얼된 서비스로, 신뢰도 높은 레스토랑 콘텐츠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및 셰프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2015년에는 최현석, 오세득, 강민구, 장명식, 신동민 등의 탑 셰프들과 함께 하는 No Show(노쇼) 캠페인을 진행하여 외식 분야에서의 노쇼 줄이기를 이끌었고, 2016년에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의 공식 F&B 파트너사로 참여해 유명 레스토랑 및 셰프들과 함께하는 Poing Zone(포잉 존)을 운영하여 페스티벌 분야에서도 미식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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