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휴대폰 시장에서 점유율 5% 이상 거두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스마트폰 비중은 50%로 확대할 방침이다.
14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일본 휴대폰 시장은 3700만대로 추정된다. LG전자는 200만대를 판매, 국내 휴대폰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5.4%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일본 최대 통신사업자엔 도코모에 옵티머스 블랙의 일본 시장 모델인 옵티머스 브라이트(아래 사진)와 LTE(롱텀에볼루션) 데이터카드인 와이파이 라우터를 각각 공급할 예정이다.
한류 스타를 적극 기용해 일본 휴대폰 시장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달 출시되는 옵티머스 브라이트 광고모델에 아이돌 그룹인 카라를 발탁할 계획도 세웠다.
이규홍 LG전자 일본법인장 부사장은 "일본은 노키아나 모토로라 등 글로벌업체도 공략에 실패했을 정도"라며 "LG전자는 옵티머스 브라이트와 아이돌그룹과 연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2006년 일본 휴대폰시장에 진출, 작년까지 휴대폰 430만대(누적)를 공급했다. 이밖에 도코모에 지난 2009년 LTE 데이터카드를 공급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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