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챗GPT 기반 코딩 학습 보조 챗봇 'AI 헬피' 출시

김국배 기자I 2023.02.23 08:54:00

평균 응답 시간 20분에서 1분으로 단축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교육 기업 엘리스는 오픈AI의 초거대 AI ‘GPT-3’를 기반으로 코딩 학습을 돕는 ‘AI 헬피’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I 헬피는 엘리스 플랫폼 내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헬프 센터에서 학습자를 위해 코드를 풀어서 설명해주거나 오류를 잡아 수정을 도와주는 코딩 학습 보조 AI 챗봇이다. GPT-3 기반의 대형 언어모델(LLM)을 활용해 코드를 간결하게 정리해주거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을 갖췄다.

AI 헬피는 엘리스가 자체 보유한 약 15만건의 질의응답과 4억개 이상의 텍스트 토큰을 사용해 성능을 높였다. 사전에 학습된 머신러닝 모델을 미세조정(fine-tuning)하는 과정을 거쳐 코딩 관련 질의응답에 최적화했다. 학습자가 질문하고 싶은 부분의 코드를 드래그해 바로 문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평균 20분이 소요되던 답변 시간을 1분으로 단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수인 엘리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전산학을 배우는 여정의 모든 곳에 AI를 활용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며 “수업 추천과 진행, 코드 실시간 교정, 에러 메시지 해석 등 코딩 학습 전반에 있어 AI를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챗 GPT 열풍

- 챗GPT 열풍에 올라타려는 AI 신약개발사...전문가들은 “글쎄” - AI 세계 구현한 스필버그도 생각 못했던 챗Gpt[씬(scene)나는 경제] - 챗GPT 열풍에 주주환원까지…찐수혜주 찾아보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