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백설 다담’은 날씨가 추워지는 10월부터 매출이 크게 성장, 평소보다 월 매출이 20% 이상 늘어나는 등 대표적인 동계시즌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계절 특수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CJ제일제당은 캠핑 마케팅 뿐 아니라 주 소비층인 싱글족을 대상으로 한 이색적인 쿠킹 클래스, 게릴라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연말까지 전국의 캠핑장을 돌며 약 2억원 상당의 게릴라 샘플링 행사를 진행했다. 단순히 제품을 제공한다는 차원을 넘어 매주 주말 소비자들과의 스킨십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데 주력한 것.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올해도 성장세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백설 다담’은 지난 2011년 매출이 180억원에서 지난해 250억원으로 늘었고, 올해는 3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설 다담’은 정통된장찌개, 부대찌개, 바지락 순두부, 냉이된장, 뚝배기 청국장, 쇠고기우렁 강된장 등 총 6종으로 구성돼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박현웅 CJ제일제당 부장은 “그동안 ‘백설 다담’이 캠핑을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초점을 맞췄다면 앞으로는 다양한 소비층 확대를 위한 이색적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맞벌이 부부, 싱글족들과 소통하며 이들을 위한 제품 개발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응답하라 겨울 입맛]간편하게 즐기는 '떡국면'
☞ [응답하라 겨울 입맛]묵직한 퀸즈에일 맥주
☞ [응답하라 겨울 입맛]술자리 많은 연말엔 '쿠퍼스 프리미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집에서 즐기는 원두커피 '카누'
☞ [응답하라 겨울 입맛]캔에 담긴 고급 원두커피 '칸타타'
☞ [응답하라 겨울 입맛]피가 얇고 속이 꽉찬 '개성왕만두'
☞ [응답하라 겨울 입맛]남자들의 차(茶) '힘찬하루 헛개차'
☞ [응답하라 겨울 입맛]겨울 피부 지킴이 빙그레 '뷰티음료'
☞ [응답하라 겨울 입맛] '그 맛'이 생각나는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