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모든 구매 업무, 이렇게 하라"

조태현 기자I 2010.01.11 11:00:00

글로벌 구매 방침서 발간
회사 비용 집행 모든 구매업무 최상위개념 정리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모든 구매 업무는 글로벌 구매방침서를 따르라."
 
LG전자(066570)는 전 세계 법인이 구매업무시 지켜야 할 규정을 정리한 `글로벌 구매방침서(the Good Book)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일반 자재, 비품, 소모품 등 회사가 비용으로 집행하는 모든 구매업무와 관련해 최상위개념을 정리했다. `구매업무의 헌법`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토마스린튼 LG전자 최고구매책임자(CPO) 부사장은 지난 2008년 부임 한 이후 글로벌 구매업무 규정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글로벌 구매방침서를 발간하기로 결정했다.

LG전자는 유관부서와 협의하고 외부 번역 전문기관과 법률전문가의 원고 감수를 거쳐 1년 만에 이 책을 완성했다.

60페이지 분량의 글로벌 구매 방침서는 크게 ▲구매업무 정의 및 역할 ▲구매업무 지침 ▲윤리규범과 행동지침 ▲사회적 책임과 역할 등 4부분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이 책을 국문, 영문 두 종류로 발간했으며, 전 세계 법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곧 각국의 언어로 발간할 예정이다.

또 전체 내용을 담은 일반 형식의 책과 핵심내용만 간추린 포켓북 형식 두 가지 형태로 제작했다. 일반 책은 팀 단위로, 포켓북은 구매를 담당하는 전 임직원에 배포된다.

LG전자는 올해 구매업무와 관련된 모든 조직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구매방침서를 교육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 실제 업무에서 글로벌 구매방침서에 기록된 대로 적용하고 있는지 시행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토마스 린튼 부사장은 "글로벌 구매방침서를 통해 구매업무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LG전자 닷새만에 강세..`저가 매력`
☞LG전자, 스마트폰 경쟁 최후 승자..목표가↑-신한
☞(CES2010)LG 블루레이, `CES 베스트 제품` 선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