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빌라이브는 온라인 구매자와 온·오프라인 판매자 간 실시간으로 직접 전자금융거래를 연결해 주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이다. KG모빌리언스에서 자체 개발한 SNS 전용 결제 솔루션을 적용시켜 라이브방송에서 보다 자유로운 형태의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모빌라이브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4회의 MVP 테스트 운영을 진행한다. MVP 테스트 운영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새로운 페이먼트에 대한 고객의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의 방향성을 보완해 차년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경원 KG모빌리언스 신사업기획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로 별도의 쇼핑몰 구축이나 라이브커머스 방송 기획 없이도 휴대폰만 있으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며 “시청자는 판매자의 라이브 방송 화면에 보이는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용 KG모빌리언스 대표는 “KG모빌리언스의 결제산업 노하우가 담긴 모빌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결제 데이터와 커머스 데이터를 통해 본격적인 데이터 산업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모빌라이브 첫 방송은 다육이 전문 유튜버 러블리로즈다육TV와 함께 진행한다. 다육식물을 처음 접하는 구매자를 위한 모빌패키지 상품과 다육이 소개 및 관리 방법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방송 중 오프라인 화원 매장 안에 있는 모든 식물은 크리에이터와 소통을 통해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