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누구나진료센터'에 1000만원 기부

유은실 기자I 2023.01.17 08:54:47

건강보험 미적용 노숙자·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무료 진료 위한 기부···"의료 사각지대 지원 지속"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NH농협생명이 의료소외계층의 무료 진료를 위해 ‘누구나진료센터’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NH농협생명은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누구나진료센터’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임순혁 NH농협생명 마케팅전략부사장(오른쪽)과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후원 행사를 기념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의 누구나진료센터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임순혁 NH농협생명 마케팅전략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누구나진료센터를 통해 △건강보험 미적용 노숙인 △기초생활수급자 △난민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및 건강검진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누구나진료센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누구나 후원할 수 있는 의료복지 통합서비스로 대한적십자사 산하 인천적십자병원에서 운영 중이다.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은 “이번 기부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더 많은 분들과 기업이 누구나진료센터 의료보장 사업에 동참하시기를 바란다”며 “의료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NH농협생명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