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콜라보는 각각 국내 1등 참치캔과 스낵이 만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 이후 36년간 국내 참치캔 시장 1등을 지키며 누적 판매량 50억 캔을 돌파한 국민 식품이며 꼬깔콘은 1983년 출시, 누적 판매량 26억 봉을 돌파한 국내 봉지 스낵 시장 1등 제품이다.
올해 출시되는 꼬깔콘 3종(고소한맛, 군옥수수맛, 매콤달콤한맛)의 봉지 뒷면에는 각각 동원참치와 꼬깔콘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가 인쇄될 예정이다. 레시피는 동원F&B와 롯데제과의 연구원들이 오랜 시간 테스트를 거쳐 동원참치와 꼬깔콘의 맛이 잘 어울리면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발했다.
레시피는 꼬깔콘에 고추참치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만드는 ‘꼬깔콘 고추참치 피자’, 참치 샐러드에 꼬깔콘을 부숴 뿌려먹는 ‘꼬깔콘 참치 샐러드’, 꼬깔콘 속에 할라피뇨를 뿌린 마요참치를 채워넣어 먹는 ‘꼬깔콘 참치 마요딥’, 한입 사이즈의 참치 주먹밥에 꼬깔콘을 모자처럼 씌워 만드는 어린이 간식, ‘꼬깔콘 참치볼’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어른들 맥주 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레시피 콜라보는 꼬깔콘 외에도 롯데제과의 정통 나쵸칩, 도리토스와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 출시되는 도리토스 나쵸치즈맛의 봉지 뒷면에 동원참치와 도리토스를 활용한 레시피가 인쇄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동원참치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바로 먹는 영양식품’으로서 동원참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