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즐거움 IT 기기로 배가시키세요"

박철근 기자I 2014.08.16 10:49:49

무선 포터블 오디오·빔 프로젝트 등 감성 캠핑족에 인기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캠핑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09년 82만명 수준이던 캠핑 인구는 지난해 276만명으로 증가했다.

통계청에서도 올해 캠핑 인구를 300만명 이상을 예상한 가운데 관련 산업도 5000억원 규모로 가파르게 성장하는 등 캠핑의 인기가 날로 상승하는 추세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캠핑 인구의 증가로 자유와 낭만에 초점을 맞춘 감성캠핑으로 진화하는 등 캠핑 스타일도 점차 다양화 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캠핑을 통해 음악, 영화, 음식 등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려는 젊은 캠핑족들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정보기술(IT) 기기가 캠핑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캠핑장에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수 있는 것은 음악이다.

삼성전자(005930)의 무선 포터블 오디오는 야외 활동이 잦은 캠핑족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별도의 연결 케이블이나 도크 없이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IT기기와 연결할 수 있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근거리 무선통신(NFC)와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고 한번 충전 시 12시간 재생 가능해 전기가 없는 위치에서도 오랫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약 1.1kg의 초경량 무게는 어느 곳을 여행하든지 간편하고 세련된 메탈 소재의 디자은 스타일을 중요시 여기는 감성 캠핑족들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 캠핑장에서 맞이하는 나른한 오후나 조용한 밤에 텐트 안에서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영화 한편을 감상하는 것도 캠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방법이다.

코앤링크의 스톤빔은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영상과 음성을 출력 할 수 있는 미라캐스트를 탑재한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빔프로젝터이다

안드로이드OS 젤리빈4.2.2 이상을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며, 인터넷 및 와이파이(WiFi) 환경에 상관없이 항상 무선으로 연결해 영화나 음악, 사진, 게임, 웹브라우저 등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향긋한 모닝커피 한잔은 기분 좋은 캠핑장의 아침을 맞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네스프레소의 휴대용 커피머신 이니시아는 2.4kg가볍고 콤팩트한 체구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이동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야외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원하는 감성캠핑족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11개까지 저장 가능한 대용량 캡슐 컨테이너와 0.7ℓ의 물탱크가 장착이 되어 있으며, 25초 예열 기능, 자동 커피량 조절 기능, 9분 미작동시 자동 전원 해제 기능 탑재로 캠핑장에서 활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여행지에서의 기억을 사진으로 남겨 오래도록 떠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카메라는 캠핑 시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다.

삼성전자 스마트카메라 NX미니는 158g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에 얇은 두께(22.5mm)으로 간편하게 휴대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한 초박형 사이즈임에도 2050만 화소의 고화질 촬영과 NX 미니 전용의 9-27mm 줌렌즈를 통해 사진 전문가 못지않은 촬영이 가능하다.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캠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IT 기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삼성전자 무선 포터블 오디오, 코앤링크의 모바일 빔프로젝터 ‘스톤빔’, 삼성전자 스마트카메라 NX미니, 네스프레소 휴대용 커피머신 이니시아. 각 사 제공




▶ 관련기사 ◀
☞삼성전자, 대화면 스마트폰 출시 준비…갤럭시메가2?
☞삼성전자 카메라특화폰 '갤럭시K 줌', EISA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 美 IoT 플랫폼 개발 회사 '스마트싱스' 인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