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예상 매출총이익은 122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3% 증가, 웰컴 인수 효과 및 매출총이익 비중 60%를 차지하고 있는 미주와 유럽지역의 호실적으로 코로나19에도 순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 2019년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웰컴그룹’을 1836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웰컴은 미국, 유럽 등 총 8곳에 자회사를 두고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광고 시장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지만 현대·기아차의 신차 출시와 기아차 기업이미지(CI) 변경에 따른 추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김민정 연구원은 “미국에서는 반년간 출시를 연기했던 GV80, G80을 지난해 12월에 판매를 개시했고 올해는 GV70까지 출시해 판매 목표를 더욱 공격적으로 세울 전망”이라며 “이는 마케팅 활동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제네시스는 브랜드 첫 전기차를 출시할 것으로 올해 전용 전기차(프로젝트 JW)와 파생 전기차(G80 EV)를 출시할 예정으로 현대·기아·제네시스 모두가 전기차(BEV)를 신차 라인업으로 추가한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동화’, ‘프리미엄’, ‘고성능’이라는 키워드 강화는 이노션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 영향 끼칠 것”이라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