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소 연구원은 “미국 기가 팩토리 라인 가동률 상승과 중국 상하이 라인 가동으로 2월 테슬라 모델3 판매량은 2만6637대로 작년 2월 1만101대 대비 163.7% 증가했다”며 “또 올해 폭스바겐은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올 하반기 MEB 플랫폼 기반의 전기차 ID.3를 출시하고 뒤이어 전기 SUV 모델인 ID.4를 출시할 예정으로 2022년까지 폭스바겐은 모든 주요 세그먼트에서 MEB 플랫폼 기반의 전기차를 배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에서 액정표시장치(LCD) 라인의 철수를 검토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며 “전기차와 OLED로 삼성SDI는 향후 10년의 먹거리를 보유한 회사로 적극적인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