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민재용 기자] 신세계그룹이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올해 초 출범시켰던 ‘SSG닷컴’의 시스템 오류를 개선하고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과 이마트 온라인몰이 통합된 SSG닷컴은 통합이후 시스템 오류문제로 배송·결제 문제가 빈번이 일어나 고객이 이탈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다.
신세계그룹은 19일 일년 중 온라인 매출이 가장 오르는 추석·연말 시즌을 앞두고 SSG닷컴 기능을 대폭 개선하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신세계 그룹은 우선 백화점몰과 이마트몰에서 따로 취급하던 총 150만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비교하고 동시에 구매할 수 있도록 검색·비교 기능을 개선했다. 또 포인트 적립 및 가격할인 등 각종 혜택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 △주기적으로 장보는 상품들을 자동으로 결제하고 원하는 날짜에 알아서 배송해 주는 정기배송서비스 ‘정장남(정기적으로 알아서 장봐주는 남자)’ △원하는 정보들만 쉽게 찾을 수 있는 ‘클립’ 서비스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해 개별적으로 상품을 추천해 주는 ‘핫이슈’ 등 새로운 서비스들도 새로 도입했다.
올해 연말까지 다양한 대형 이벤트도 펼친다.
우선 다음달 17일까지 매일 응모가 가능한 100% 당첨 경품행사를 펼친다. 총 1억원 규모로 펼쳐지는 이 행사는 하루에 두 차례까지(PC, 모바일) 응모만 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또 다음달 4일까지 SSG닷컴의 다채로운 혜택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최고 20만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 다음달 17일까지 ‘우주특가(우선 주문부터! 놓치면 큰일나는 특가)’라는 이름으로 신세계몰과 이마트몰 상품 중 다섯 가지 인기상품을 매일 선별해 단하루만 특가로 판매한다.
최우정 신세계 SSG닷컴 상무는 “SSG닷컴은 백화점 쇼핑과 장보기의 결제, 할인, 포인트 적립을 로그인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복합쇼핑몰”이라며,“계속해서 SSG닷컴의 전용 물류센터 확대 등 과감한 온라인 관련 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