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005300)음료는 7일 새로운 ‘세븐업(7U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세븐업을 다시 판매하게 된 롯데칠성은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코카콜라의 스프라이트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세븐업을 선택했다.
마케팅 콘셉트도 ‘상쾌하게 기분까지 업, 세븐업!(Fresh up with 7UP!)’으로 정하고,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과 감성을 사로잡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광고, 대학교 및 공연장 샘플링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가격은 250㎖캔 900원, 500㎖페트 1300원, 1.5ℓ페트 2100원이다.
한편, ‘세븐업’은 1929년 찰스 그리그(Charles L. Grigg)가 출시한 레몬라임맛의 탄산음료로, 세계 최초로 탄산음료에 카페인을 넣지 않은 건강한 이미지를 앞세워 성공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