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해외직구가 처음인 소비자도 몰테일을 통하면 상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했다.
이를 위해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의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메인 페이지에는 해외직구 할인 정보 및 인기상품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여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였다.
세부 항목으로는 △쇼핑 △스토어 △주류 전문관 △비타민 전문관 △직구 소식 총 5가지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 카테고리는 몰테일의 자사몰 테일리스트와 비타트라의 인기상품을 국내 쇼핑몰처럼 구매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품질부터 배송 관리까지 몰테일이 담당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해외쇼핑이 가능하다.
‘스토어’ 카테고리에는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등 해외 주요 쇼핑몰 상품의 구입부터 배송까지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다해줌 및 사줘요 서비스를 담았다. 기존 모바일에서만 운영하던 관련 서비스를 웹(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디바이스 환경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론칭한 사줘요는 상품 URL만 입력하면 구매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로 개인 구매가 어려웠던 제품도 문제없이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해외직구 인기카테고리인 주류 및 비타민 전문관을 별도로 구축하여 고객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후 2차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급성장하고 있는 해외직구 시장에 맞춰 몰테일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첫 단계”라며 “이른 시일 내에 2차 개편을 진행해 사용자가 손쉽게 해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직구 전문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