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위클리 핫북]②연휴에도 주식 투자서 꾸준히 인기

김은비 기자I 2021.02.14 10:48:51

염승환 주식 투자서 3주 연속 1위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설 연휴에도 투자 및 재테크 서적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졌다.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부장이 주식투자 초보자를 대상으로 출간한 책은 3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그래픽=이데일리 김정훈 기자]
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염승환의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1위로 나타났다. 저자는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 TV’에 매일 출연해 주식시황 및 투자정보를 전달하며 이름을 알렸다.

뒤를 이어 투자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돈 버는 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성을 담은 ‘돈의 시나리오’는 두 계단 내린 8위,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한 계단 내린 14위를 차지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과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도 3주 연속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역사 강사 최태성이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새롭게 4위를 차지했고, 박완서의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가 다섯 계단 올라 5위로 나타났다.

현 시대의 지성인이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담아 저술한 도서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클 샌델 하버드 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다섯 계단 오른 7위로 나타났고, 유시민 작가의 역사 안내서 ‘나의 한국현대사 1959 - 2020’는 세 계단 내린 16위를 차지했다.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은 19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에서도 주식 전문가 염승환의 주식투자 기초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이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4주 연속 2위에 올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