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상권정보시스템의 다양한 활용도를 안내하고, 예비 또는 재창업 소상공인들에게 상권정보시스템의 성공사례와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상권정보시스템은 입지분석, 인구·교통정보 등 업종별 상권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공모주제는 ‘상권정보시스템 활용 노하우’다. 예비창업자가 창업 전 꼭 알아야할 상권정보시스템 활용방법이나,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과 성공 사례, 상권정보시스템 교육 및 홍보내용 등을 10분 내외 영상으로 구성하면 된다.
심사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작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며 상권정보시스템 홍보영상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상금은 총 300만원이며, 공단은 접수된 영상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상금 200만 원), 장려상 10명(각 10만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8일부터 11월 3일까지이며, 참가자격은 상권정보시스템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도 지원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와 여름 내 지속된 폭우, 태풍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상권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우수사례, 성공사례, 노하우를 적극 공유해 많은 소상공인과 창업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며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양한 성공사례 영상을 기대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