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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오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8에서 ‘LG 씽큐(ThinQ) 존’을 대규모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람객 약 19만 명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되고 통합적인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다겠다는 목표다.
씽큐 존의 면적은 총 624제곱미터(㎡)로 LG전자 부스의 총 3분의 1에 해당하는, 가장 면적이 넓은 공간을 차지한다. 실질적으로 부스의 핵심으로 삼았다.
이 공간에서 LG전자는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와,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인공지능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무선인터넷(Wi-Fi)을 통해 서로 대화하고 △오픈 플랫폼으로 세상의 모든 지식을 활용하고 △딥러닝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하면서 똑똑해지는 인공지능 가전들이 구현해내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홈(Home) 등을 시연한다. 특히 집 내부를 그대로 연출한 ‘LG 씽큐 스위트(ThinQ Suite)’에서 음성인식 등 주요 기능을 체험하며 실제 일상생활 속 인공지능 가전의 쓸모를 체험할 수 있게 꾸민다.
이와 함께 안내로봇,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전시해 로봇 사업 경쟁력도 직접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이 집안은 물론 집밖에서도 공간의 경계 없이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을 부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가전 브랜드인 씽큐를 앞세운 TV 광고도 최근 시작했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집안의 모든 가전이 고객들이 인공지능을 매일매일 경험할 수 있는 통로이자 접점”이라며 “LG 씽큐 존을 찾은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LG 인공가전을 통해 실질적인 가치를 느끼게 하면서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