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출시일 9월 중순 유력, '3화면' 갤럭시노트4는?

정재호 기자I 2014.08.13 09:07:16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아이폰6 출시일이 전 세계 애플 매니아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고 있다.

미국의 주요 정보기술(IT) 매체들은 애플이 오는 9월9일 행사를 통해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인 아이폰6을 공개할 것이라며 아이폰6 출시일이 임박했음을 앞 다퉈 알리고 있다.

각종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이 이번 발표회를 통해 기존보다 화면이 커지고 새로운 프로세서를 장착한 아이폰6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6 출시일에는 종전과 차별화된 ‘4.7인치와 5.5인치’ 두 가지 버전이 동시에 나타날 전망이어서 기대감을 높인다.

또 아이폰6은 새로운 메탈디자인과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을 적용했을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애플이 예상대로 9월9일에 아이폰6을 공개할 경우 기존 관행에 따라 다음 주인 19일 금요일쯤이 아이폰6 출시일이 될 공산이 매우 커졌다.

이에 맞서 삼성전자는 다음달 3일 독일에서 갤럭시노트4(갤노트4) 공개 행사를 열 계획으로 전해져 아이폰6와 갤럭시노트4의 맞대결에도 세계 IT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아이폰6의 대망마가 될 갤럭시노트4는 옆면에도 화면이 달린 3화면 제품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속적으로 흘러나오고 있다.

▶ 관련기사 ◀
☞ 일본 태풍피해 '사망·실종 10명↑', BBC "日남서부 직격"
☞ 8월13일은 세계 왼손잡이의 날, '韓인구 5%' 왼손 쓰면 무엇이 좋아지나?
☞ 김희경 앵커, 교황 시복식 진행자 발탁 소식에 "벅찬 마음으로 감사 기도"
☞ 우리·농협 교황 기념주화 인기, '구매 한도' 1인당 얼마?
☞ '구속영장' 변희재 트위터 사과, 김용민은 "앞날 파란만장해 보인다" 일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