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싸이월드 미니홈피 "PC서도 쉽고 빠르게 사진 올려요"

이유미 기자I 2013.07.04 09:42:05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1세대인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새로운 변신에 나섰다.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미니홈피 베타버전을 4일 공개했다.

우선 미니홈피의 팝업창이 사라지고 화면 전체를 활용해 사진 및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화면구성은 이미지와 사진 중심으로 최적화돼 한층 깔끔해졌다. 또한 기능도 단순화해 핵심기능 위주로 제공한다.

오랜기간 개인이 쌓아온 사진과 게시물들을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내공간’도 한층 강화됐다. 자신의 첫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내려가면 삶의 기록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게 돼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싸이월드 사용자환경(UI)과 같이 쉽고 빠른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메뉴와 기능을 찾기 위해 거쳐야했던 과정을 최소화해 한곳에서 게시물 작성/편집/설정 및 관리 등을 위한 모든 기능들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워진 미니홈피는 특별페이지(http://www.cyworld.com/cyevent/fullmh/main.asp)와 싸이월드·네이트 첫화면, 미니홈피 등에서 ‘새로운 미니홈피 체험하기’ 배너를 통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SK컴즈는 이용자들의 선택과 만족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미니홈피에 대한 개선 의견이나 아이디어 등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여 정식 서비스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1본부장은 “단순히 현재를 담고 이야기하며 사라져버리는 수많은 SNS와는 달리 과거부터 현재까지 오랜 일상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개인공간으로서 싸이월드만의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싸이월드 미니홈피 베타버전


▶ 관련기사 ◀
☞'PC카톡' 일주일만에 점유율 14%..네이트온 위협
☞[플랫폼전쟁]'PC까지 뻗친 카톡의 식욕'..네이트온, 방어 나서
☞싸이월드, 제헌절 국기게양 캠페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