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과 배경으로 하이버가 독보적인 1등 ‘남자 쇼핑앱’으로 확고히 자리 잡으면서 충성도 높은 남자 고객들의 ‘락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하이버는 ‘남자들의 모든 쇼핑 고민을 해결한다’는 미션 아래 남자 패션부터 디지털, 스포츠, 라이프용품 등 카테고리를 확장해왔다. 남자들이 쇼핑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즌별 스타일링 코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만족도를 높였다.
하이버는 올해 6월 중순 기준으로 누적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1~9월까지 누적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수준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9월 말 기준 누적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가량 증가해 상품 컬렉션 강화에 집중해온 결과 9월 기준 회원수는 올해 초 대비 70% 가량 증가했다. 구매전환율도 지난 1월 대비 약 40%나 개선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하이버는 커머스 시장에서 영토를 넓혀오며 판매 채널이 제한적이었던 남자 의류, 스포츠 등 남성 타깃 판매자들의 중요한 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버의 판매자 데이터에 따르면 9월 기준 거래액 상위 50위에 해당하는 판매자들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증가했고 올해 1~9월까지 거래액이 100% 이상 급증한 판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0% 가량 눈에 띄게 늘었다.
하이버 관계자는 “고객의 95%가 남자인 하이버는 남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을 고민없이 편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본질적 경쟁력을 키우는데 집중해 왔으며 이것이 수익성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이러한 흐름을 장기적으로 확보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