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 열렸다

안성종 기자I 2021.10.29 09:06:50

친환경자조금, 12월 22일까지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기후위기 극복 위한 친환경농업 가치확산 및 홍보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친환경자조금)는 친환경농산물의 본격적인 수확 시기를 맞아 총 8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중이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와 청년농업인연합회 강선아(우리원농장) 대표가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친환경자조금)
친환경자조금과 청년농업인연합회는 라이브커머스 참여 소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 홍보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중요성, 친환경인증표시에 관한 궁금증, 친환경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들의 노력, 친환경농업의 탄소중립 실현에 관한 이벤트 실시 등 친환경농업에 관한 인식과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친환경농업은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토양에서의 생물적 순환과 활동을 촉진한다는 점에서 농어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하는 장점이 있다. 지난 2018년 국제기후변화협의회(IPCC)총회에서는 유기농 토양이 이산화탄소를 효과적으로 흡수해 대기권 온실가스의 최대 40%를 감축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행태의 변화로 인해 및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친환경농업의 미래인 청년농부와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농업인들의 지원과 판로개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회X청년농업인연합회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한민국 팔도 기획전’ 방송 일정표 (사진=친환경자조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