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男 대학생 50% `성경험` 있다.. 女대생은?

김민정 기자I 2012.05.18 10:04:48
[이데일리 김민정 리포터] 우리나라 남자 대학생 2명 중 1명은 성관계 경험이 있지만, 성에 대한 지식수준은 여학생들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화여대 건강과학대학교 신경림 교수팀은 보건복지부 연구사업으로 지난해 5~11월 전국 대학생 600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의 성태도 실태조사에 관한 연구`를 실시한 결과, 남학생 50.7%, 여학생 29%가 성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러한 차이는 남녀의 성에 대한 욕구·태도·가치가 다르기 때문"이라며 "남성은 군대 등의 이유로 나이가 많아 성문화에 노출될 가능성이 많다"고 설명했다.

성지식은 `생리생식·성심리·임신·피임·낙태·성병·성폭력` 등 6개의 영역 중 5개의 영역에서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다.

성관계를 하게 된 동기는 `사랑하기 때문에`가 가장 많았고, 장소는 남학생 `여관`, 여학생은 `본인(상대방) 집` 이 가장 많았다.

`항상 피임한다`에 대한 응답은 57.9%로 나타났으며, 성관계 경험자 중 `임신을 해보거나 시킨 경험이 있다` 고 답한 대학생은 9.4%에 달했다.

한편, 대학생의 성교육 관련 실태 및 요구도를 조사한 결과 초·중·고교 때는 대부분 성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었으나 대학교 때의 성교육 경험은 20.3%로 나타나 비교적 저조했다.
 
▶ 관련기사 ◀
☞대학생이 꼽은 성공의 아이콘 2위 유재석, 1위는?
☞대학생들, 1억 생기면 "OO부터~"
☞대학생 10명 중 2명, "임신경험 있다"
☞대학생 1000명이 뽑은 `닮고 싶은 CEO` 1위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