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퍼네이션’ 기부 이벤트

한전진 기자I 2024.03.26 09:02:54

질환자와 환자 가족에게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 기부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풀무원(017810)의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이 인스타툰 작가 ‘긍씨’와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긍씨와 기부 이벤트 ‘디자인밀X긍씨 선행, 고객 동행’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스타툰 등 SNS에 언급된 제품을 고객이 구입하면, 주최측에서 해당 제품의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쉽고 즐겁게 참여하는 기부 문화를 일컫는 ‘퍼네이션(Fun+Donation)’ 방식이다.

긍씨는 갑상선암을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 질환자와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그리고 있다.

풀무원은 마시는 환자용 균형영양식 1000개를 질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기부하고, 긍씨는 인스타툰으로 디자인밀 기부 이벤트를 알린다.

풀무원은 다음달 25일까지 한 달간 풀무원 디자인밀 몰에서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케어유’를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에 해당하는 환자용 균형영양식을 질환자와 가족들에게 추가로 기부하기로 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질환자 맞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단순 제품 구매를 넘어 비슷한 경험을 하는 어려운 환우분들에 대한 공감과, 그들을 도울 수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질환자분들을 도우면서 공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