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서 '기영이' 떴다…'검정고무신' 협업 상품 완판 행진

남궁민관 기자I 2022.08.18 09:13:33

''검정고무신'' 협업 상품 출시…2주만 매출 2배 신장
바나나 초도물량 8만 7000개 일주일만에 완판
산도와 바나나 우유 협업 제품도 매출 각각 9배, 5배 증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마트는 이달 4일 선보인 국내 애니메이셔 ‘검정고무신’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마트 모델들이 서울역점에서 ‘검정고무신’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사진=롯데마트)


검정고무신은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1960~1970년대를 배경으로 기영과 기철 형제의 풋풋한 성장기와 가족 간의 사랑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친근한 캐릭터와 풍부한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로 아이들은 물론 그 시대를 살아온 어른들에게도 따듯한 웃음과 감동, 잔잔한 향수를 자아낸다.

롯데마트는 검정고무신의 라이선스사인 ‘형설앤’과 협업해 다양한 한정 패키지상품들을 출시했다. 우선 검정고무신 속 등장인물들이 극 중 맛있게 먹던 바나나, 크림빵, 만두, 자장면 등의 음식에서 영감을 얻어 총 20여개의 컬래버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컬래버 상품들은 컬래버 이전과 대비해 매출이 2배 가량 신장할 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기영이가 즐겨 먹는 바나나를 착안해 기획한 ‘B750 검정고무신 바나나(900g·베트남)’가 단연 돋보인다.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8만 7000개가 모두 소진됐다. 추억의 먹거리 ‘산도’와 ‘바나나 우유’ 컬래버 상품의 매출 역시 컬래버 이전 대비 각각 9배, 5배 가량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로 검정고무신 컬래버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한정수량으로 깜찍한 ‘검정고무신 BIG 바캉스 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검정고무신과 다시 만난 추석’이란 테마로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롯데마트 전용 앱 ‘롯데마트GO’에서 엘포인트 회원대상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마트GO’를 실행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검정고무신 인기 캐릭터들이 함께 하는 감사 메시지 카드를 주변 지인에게 발송할 수 있다.

성정우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추가로 공개될 검정고무신 추석 영상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