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10주년 '매거진큐', 30여 명 작가와 기념 전시회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2.02.07 09:10:3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해 창간 10주년을 맞은 ‘매거진큐’는 그간 인터뷰에 참여했던 작가들과 함께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제공=매거진큐)
지난 2012년 5월에 창간된 ‘매거진큐’는 국내 최초로 의사들과 아티스트를 위한 프리미엄 매거진으로 선보여졌다. 수준 높고 깊이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있다. 박대성 화백, 김태호 작가 등 다양한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예술을 소통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하나의 장으로 인터넷 서점, 유튜브, SNS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0주년 기념 전시회는 신진작가와 기성작가 약 30여 명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은 전시로, 잠시 작품 속에 쉬어갈 수 있는 예술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전시는 오는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H’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임에도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열리게 됐다.

관계자는 “포스트 휴머니즘 시대에 살아가는 지금 예술의 역할이 더욱 중요시되어야만 하는 현대에 우리는 예술을 통해 위안받고 치유하며 마음의 울림을 느끼고, 내면을 돌아보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필요하다”며 “본 전시회를 통해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 예술을 통해 잃어버린 일상의 아름다움, 주변의 것을 아름답게 보는 시선을 마주해 볼 기회를 가져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