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다음(035720)은 오는 5월1일 이용자가 선별한 콘텐트를 한 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UCC(손수제작물) 통합섹션인 `UCC세상`을 오는 5월1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UCC세상(http://ucc.daum.net)은 다음 내에 있는 텍스트나 이미지 등 30억 건의 UCC 가운데 사용자 추천 등을 선별된 UCC만을 통합해 보여준다. 특히 동일한 관심사에 대해 카페· 블로그· 아고라· tv팟 등 개별 서비스에서 확인하던 것을 이제는 UCC세상이라는 플랫폼에서 다양하게 이슈 파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승엽 선수`가 궁금한 네티즌은 `다음 스포츠`에서 생중계를 시청하는 것 외에도, UCC 세상에서는 카페· 블로그· 파이 등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올라오는 각종 게시글과 이미지· tv팟의 동영상· 토론 광장인 아고라에서 선별된 UCC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UCC세상은 ▲재테크· 시사· 스포츠 등 주제별 인기 UCC가 모이는 `베스트 UCC` ▲ 카페· 블로그· 아고라· 미즈넷 등 총 8개의 서비스의 실시간 인기 UCC와 동향을 살필 수 있는 `실시간 UCC` ▲ 각 UCC 기반 서비스에서 활발하게 UCC를 만드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UCC스타`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다.
민윤정 다음 커뮤니티 본부장은 "UCC세상은 다양한 UCC 이용자 참여로 사용자의 집단 지성이 서비스로 구축되는 시도가 될 것"이라며 "다음 내의 UCC동향을 쉽게 파악하고 네티즌과 함께 양질의 UCC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