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서울영상광고제’서 그랑프리 수상

김정유 기자I 2025.01.10 09: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노션(214320)은 국내 최고 권위 영상 광고제인 ‘2024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올해의 에이전시’에도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화그룹의 ‘바다 위 친환경 솔루션’ 캠페인. (사진=이노션)
이노션은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그랑프리 외에도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2개, 인기상 1개 등 본상 총 8개를 추가로 획득했다. 같이 선정된 올해의 에이전시는 전체 수상 점수 합산 시 최고 점수를 기록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최대 영상광고 전문 플랫폼 TVCF에 소개된 광고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에 주어진다.

이노션이 올해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은 한화그룹의 기업PR 캠페인 ‘바다 위 친환경 솔루션’이다. 바다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이국적인 배경음악, 호소력 짙은 핵심 메시지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해양생물이 스스로 빛을 내는 현상인 ‘바이오루미네센스’를 밤하늘의 별처럼 연출한 장면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다와 하늘의 경계를 넘어 필요한 곳에 한화의 친환경 기술을 닿게 하겠다는 의지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해당 캠페인은 그랑프리 외에도 사운드 부문에서 은상을 추가로 받았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2025년을 뜻깊은 수상으로 시작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와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영상광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글로벌 무대에서도 꾸준히 주목받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