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커피는 2018년 푸드테크 전문기업 여덟끼니가 론칭한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다. 론칭 이후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한 결과, 현재 전국 11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에는 부산에 1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하프커피는 매장 상권에 따라 공간 구성에 변화를 주는 전략적인 피트인(Fit-in) 시스템을 통해 주 고객층에게 특색있고 효율적인 매장을 선보인다.
하프커피의 대표 메뉴이자 2018년 첫선을 보인 버터크림라떼는 일명 ‘스카치 캔디 맛 커피’로 SNS에서 인기를 끌며, 하프커피의 킬러 메뉴로 자리 잡았다. 지난 5월에는 버터크림라떼 단일메뉴로만 누적 판매량 150만 잔을 돌파하면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입증했다. 하프커피는 크림 노하우를 살린 크림도넛과 샌드위치, 구움 과자 등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제공한다.
펙투스 관계자는 “하프커피의 우수한 현금흐름 창출 능력과 F&B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양사의 파트너십과 시너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프커피 관계자는 “하프커피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 고객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프리미엄 커피와 디저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펙투스는 미국 및 중국에서의 글로벌 경험을 보유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사모펀드 운용사이다. 이를 바탕으로 푸드테크 전문기업 ‘여덟끼니’,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솔루션 업체 ‘로보콘’ 등 우수역량을 지닌 업체에 투자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헬스&뷰티케어 전문기업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80억 원을 투자하며, PE로서의 투자 역량을 강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