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놀부, 글로벌종합외식기업으로 인정받아

강동완 기자I 2008.05.29 11:00:00

㈜놀부NBG 5년 연속 신뢰기업 선정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놀부 보쌈, 놀부 부대찌개 등 한식업계 대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종합외식기업 ㈜놀부NBG(대표이사 김순진)가 꾸준한 품질경영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The Company of Korea 2008' 에서 5년 연속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he Company of Korea 2008'은 한국소비자포럼과 기업시민소사이어티의 주최로 사회공헌 부문, 경영혁신 부문, 신뢰기업 부문 등 세 부문에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친 대한민국 대표기업, 기관, 지자체를 선정하는 행사로 3개월여에 걸친 자료수집과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대상기업을 선정한다.

놀부 NBG는 외식산업 부문에서는 전년에 이어 서비스, 품질, 이미지, 사회공헌 등에서 가장 높은 지수를 획득하며 최고득점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이밖에 삼성물산, 금호리조트, 일동제약 등 44개 기업도 함께 최종 선정된 것.

㈜놀부NBG는 21년간 고객 사랑을 지켜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놀부보쌈과 돌솥밥’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 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 진흙구이’, ‘놀부 설렁탕’, 한정식 전문점 ‘수라온’ 등의 한식브랜드와 중식레스토랑 ‘차룽’ 에스닉푸드 ‘아시향’ 등 10여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놀부NBG 고경진 기획실장은 “가맹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경영 노하우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국내외 총 630 여개의 가맹점 및 직영점을 비롯해, 외형규모 6천5백억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 실장은 “중국과 일본에 놀부항아리갈비로 진출하여 우리 고유의 음식 맛과 멋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주, 구주, 동남아 등 세계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