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NBG는 외식산업 부문에서는 전년에 이어 서비스, 품질, 이미지, 사회공헌 등에서 가장 높은 지수를 획득하며 최고득점을 받는 성과를 이뤘다. 이밖에 삼성물산, 금호리조트, 일동제약 등 44개 기업도 함께 최종 선정된 것.
㈜놀부NBG는 21년간 고객 사랑을 지켜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놀부보쌈과 돌솥밥’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 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 진흙구이’, ‘놀부 설렁탕’, 한정식 전문점 ‘수라온’ 등의 한식브랜드와 중식레스토랑 ‘차룽’ 에스닉푸드 ‘아시향’ 등 10여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놀부NBG 고경진 기획실장은 “가맹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경영 노하우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국내외 총 630 여개의 가맹점 및 직영점을 비롯해, 외형규모 6천5백억원에 이르는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 실장은 “중국과 일본에 놀부항아리갈비로 진출하여 우리 고유의 음식 맛과 멋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주, 구주, 동남아 등 세계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