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다음(035720)은 26일 쇼핑검색서비스인 `쇼핑하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별 가격비교은 물론 다음의 커뮤니티와 연동을 통해 쇼핑관련 UCC(손수제작물)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음은 상품 후기와 제품별 평가, 구매 노하우 등 소비자의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양질의 쇼핑 정보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지난 6월 가격 비교 전문사이트인 다나와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쇼핑하우를 통해 다나와가 보유한 1300여개 쇼핑몰 내 900만여개의 상품정보와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인터넷 종합 쇼핑몰 디앤샵과 다음온켓의 약 100만여 개에 이르는 상품 정보, 기획전, 프로모션 정보도 제공한다.
다음은 향후 전문 쇼핑몰과의 제휴를 통해 가격비교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