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패딩 점퍼''로 나만의 스타일 찾는다

조선일보 기자I 2008.11.14 11:17:00
[조선일보 제공] 올겨울 패션의 키워드는 웜비즈(Warm biz)다. 난방비를 줄일 수 있도록 최대한 따뜻하고 멋스럽게 입자는 뜻이다. 삼성패션연구소의 노소영 책임연구원은 "웜비즈로 체감온도를 2도 높이고, 적정 실내온도를 23도에서 20도로 낮추면 난방과 관련된 에너지를 20% 줄일 수 있다"며 "패션으로 에너지도 아끼고 지구 온난화도 방지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라고 말했다.

웜비즈의 첫단계는 재킷과 점퍼 같은 겉옷을 제대로 고르는 것. 올해 최고의 인기 트렌드는 패딩점퍼다. 따뜻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인조섬유로 만든 웰론패딩의 가격대는 대부분 10만원 미만이다. 

▲ 제일모직 제공

오리털이나 거위털을 사용한 다운패딩점퍼는 훨씬 고급스럽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남성코트도 패딩 스타일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임형욱 매니저는 "작년 남성복 브랜드 중 패딩 상품을 출시한 곳은 1~2곳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엠비오·지오지아·코모도 등 많은 브랜드가 패딩 상품을 내놓았다"고 말했다.

특히 남성용 패딩 상품은 출시한 지 2주 만에 소진율이 20%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인조솜을 사용한 제품의 가격대는 10만원 전후고, 오리털 제품은 40만~50만원대가 대부분이다.

캐시미어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좋은 겨울철 인기 품목. 패션브랜드는 물론이고 백화점들도 자체적으로 캐시미어 의류를 출시하고 있다. 빈폴은 패딩점퍼나 코트 안에 입기 좋은 100% 캐시미어 스웨터를 내놓았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소싱을 통해 가격을 평균 30% 정도 낮춘 캐시미어 의류를 출시했다. 니트류는 20만원대, 원피스는 60만~80만원대로 비싸다.

겨울 패션의 여왕인 모피는 모던하면서도 길이가 짧은 캐주얼 쇼트재킷이 인기다. 예년에 비해 겨울이 따뜻해지면서 모피코트의 길이도 짧아지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쇼트재킷과 함께 베스트(조끼)와 모피머플러, 모자 등 모피를 이용한 패션 소품도 다양해졌다. 색상은 여전히 검정과 갈색이 주류다. 가격은 고가품답게 대부분 100만원 이상이다.

겨울철이면 여성들이 즐겨 신는 부츠는 모피와 반대로 길이가 긴 롱부츠가 인기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과감하고 디테일이 강조된 제품이 대세다. 가격대는 30만~50만원 수준으로 높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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