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퀘스트, 스누아이랩에 12억원 규모 지분 투자 완료

김소연 기자I 2024.07.02 08:40:34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비전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스누아이랩에 12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스누아이랩은 기술 선도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서울대기술지주㈜에서 투자한 자회사다. 2019년 서울대 AI 전공 교수들과 삼성종합기술원, 삼성테크윈 출신의 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AI 기반의 영상데이터 전문기업이다. 스누아이랩은 2025년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주관사를 선정하여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며, 이미 국내 대기업들과의 기술 협업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회사는 영상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분류·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AuotCare Platfor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될 만큼 AI 스타트업 중 기술력을 충분히 인정받았고, AI 신사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고 아이퀘스트 측은 설명했다. AI 사업 관련해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아이퀘스트 김순모 대표이사는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가 공동개발 하기로 한 B2B AI 플랫폼 사업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AI 기반의 SW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